반응형


  Kava 는 서태평양 섬에 서식하는 식물 인 Piper methysticum에서 만든 음료 또는 추출물이라고 합니다. "kava"라는 이름은 쓴맛을 의미하는 폴리네시아 어 "awa"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남태평양에서 카바는 술과 비슷한 음료라고 하네요. 신체적인 이완을 촉진하기 위해서 마신다고 해요. 약간 허브차 느낌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Kava는 불안 증세에 시달리시는 분들께 일반적으로 처방받는다고 합니다. 유럽권에서는 스트레스, 안절부절 못하는 느낌, 수면 장애 (불면증) 및 기타 여러 질환으로 인해 카바를 복용 한다고 해요.

 

[카바(Kava)는 어떻게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줄까요?]

  Kava는 뇌와 중추 신경계의 일부분이 자극되어 지는 것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kava의 kava-lactones라는 성분이 그러한 효과를 낸다고 하네요.

[카바(Kava)는 어떤 스트레스에 도움을 줄까요?]

1) 걱정이나 불면증

  카바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불안해진 감정을 카바차를 마심으로써 약 70% 가량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실험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약 200mg의 카바 성분을 우려낸 차를 5주간 마시게 했을 때 이러한 증상 완화가 도움이 되었다고 하네요. 특히 카바는 여성들에게 더 좋은 차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스트레스성 긴장감

  불안 장애나 GAD(범불안 장애)에도 카바의 뇌와 중추신경 이완 성분이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3) 암 예방

  카바의 복용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도 있다고 하네요.

 

 

4) 불면증

  수면 장애에도 카바는 유의미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험자들에게 4주 동안 매일 카바 추출물을 복용했더니 불안 장애를 호소하던 분들의 수면 문제가 줄어들고, 수면 장애도 꽤 개선 되었다고 하네요.

5) 폐경의 증상 완화

  카바 추출물을 매일 8주 동안 복용하면 갱년기 여성의 불안과 안면 홍조가 감소한다고 합니다. 카바 추출물을 3개월 정도 장기간 복용 했을 때 갱년기 여성들이 느끼는 우울증과 불안 및 안면 홍조에 대한 부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 해소

  카바는 음료로 우려내어 마시게 되면 단 한 번의 복용만으로도  신체적 이완을 통해 정신적으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줄 수 있다고 하네요.

 

 

7) 그 외 임상 실험자마다 효과가 있거나, 연구중인 증상 완화

  -.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 만성 피로 증후군 (CFS)

  -. 감기

  -. 우울증

  -. 간질

  -. 안절부절 못함

  -. 두통

  -. 기도 감염

  -. 월경 문제

  -. 근육통

  -. 정신병

  -. 성적 각성, 자양 강장 효과

  -. 성병

  -. 피부 질환

  -. 자궁 부종

  -. 결핵

  -. 요로 감염 (UTI)

  -. 상처 회복

하지만 모든 영양제나 보충제는 의사가 상담 후 본인의 몸에 맞는 영양제를 섭취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