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누로 씻거나, 헤어 드라이기를 쐬거나,

뜨뜻한 물에 숟가락을 데워서 지지면 됩니다”

 

진짜 모기 물리면 가렵고 힘든 것 같아요.

저도 오늘 산행 다녀왔는데 그 유명한 삼디다스 모기에게 물려서

퉁퉁 부었답니다 ㅠ

 

ㅂㄷㅂㄷ.. 삼디다스 모기 이쉑..

 

가려운 것도 가려운 건데, 나중에 빨갛게 혹처럼 올라와서

만지면 통증이 있는 상태로 변하는게 문제인 것 같아요.

 

그래서 참다참다 모기 물렸을 때 어떻게 하는게 가장 가렵지 않고,

아프지 않은지 방법을 알아봤답니다!


우선 모기가 물면 가려운 이유가, 혈액 응고를 막기 위해 ‘히루딘’이라는 성분을 주입하게 되는데, 이 물질이 인체 내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히스타민을 분비하면서 가려움을 유발한다고 해요.

 

넘모 싫어 모기 ㅠㅠ

 

그래서 이러한 가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항히스타민제인 디펜히드라민이나 디부카인, 캄파와 같은 성분이 있는 제품을 발라주면 바로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네요.


가려움이나 통증이 생기는 증상을 가장 효과적으로 빠르게 낫게 하는 방법은

 

1. 항생제가 들어있는 스테로이드 연고
2. 아이스팩이나 얼음으로 찜질하여 붓기를 가라 앉히기
3. 알로에 성분으로 피부 진정효과
4. 따뜻한 물에 숟가락을 데워서 지지기(?)
5. 비누로 씻기
6. 헤어 드라이어로 40도 이상 뜨뜻한 바람 쐬기

 

이 중에 제가 한 것은 따뜻한 물에 숟가락을 데워서 지지기를 해봤는데요!

모기의 독소인 포름산이 48도 이상에서는 변성되어 더이상 몸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게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지져지져!

 

비누로 씻는 방법도 정말 쉽고 유용한 것 같아요. 알칼리성인 비누로 씻으면 히루신 성분이 중화되어 가려움증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비누 만병 통치설 ㅎㄷㄷ;;

 

물리고 난 다음에 5분 내에 해야하니까.. 산행하고 온 다음에는 이미 시간이 너무 지나있어서 이 방법을 사용하진 못했어요 ㅠㅠ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

흔히들 가려움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우리가 구전(?)으로 전해지는 민간요법들이 있는데요!

꼭 하면 안되는 민간요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1. 침발러!

절~~대 안됩니다. 구강 세균(연쇄상구균, 포도상구균 등)들이 모기가 문 지점 구멍으로 피부에 침투하면 2차 감염이 일어나서 잘못하면 봉와직염으로 까지 번진다고 하네요. 절~~~대 침바르시면 안됩니다!!

 

 

※ 봉와직염 : 피하 조직에 세균이 침투하여 생기는 염증 질환으로, 열감, 통증, 발진, 고름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합병증으로 피부 괴사, 패혈증, 화농 관절염 등이 동반될 수 있는 아주 무시무시한 화농성 염증 질환입니다.

 

2. 손톱으로 십자가 모양 만들기!

끄악~~ 절대 안돼요!!! 그냥 엑스로 꼬집으면서 통증을 일으켜서 가려움 자극을 완화하려고 하는 건데 오히려 손톱의 세균에 의해서 다시 모기 구멍으로 피부에 세균이 침투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것 역시 봉와직염으로 가는 직빵이라는 사실!!!

주여 이 모기를 사하여 주시옵시고 또 내 죄를 사하여 주신 것과 같이 이 모기의 죄 또한 사하여주시옵소서 비나이다 비나이다 산신려...ㅇ...이 아니라 주여~~

 

여러분도 이제 가려움 멈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