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 계속 자려고 누르면 무릎이 아프더라구요.

운동하는 자세가 잘못되서 그런건지, 무릎 연골 쪽에 무리가 많이 간건지..

그냥 콕콕 쑤시는게 아니라 지긋~하게 뭔가 불편…

특히 자려고 누웠을 때 다리를 쭉 뻗고 있는데, 그럼 무릎이 역방향(?)으로 접히는 것 때문인지 더 무릎이 시리듯이 아프더라구요 ㅠㅠ

애구애구 ㅠㅠ 내 무릎... 힝.. 비가오려나..

그러던 중에 도저히 안되겠다. 정형외과를 가도 X-Ray 상으론 아무것도 안나오니까

연골에 좀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를 먹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제가 솔가를 선택한 이유는, 이상하게 다른 영양제들 먹으면

얼굴에 뭐가 나더라구요.. 작은 여드름이든.. 특히 턱 쪽에 한두개씩 여드름인지

모낭염인지.. 호르몬 문제인지.. 하여간 턱트름 같은게 났습니다.

으항 ㅠㅠ 턱드름 시러...잉..

 

그런데 솔가 제품을 먹으면 아무것도 안나서!

저는 영양제 하면 우선 순위로 Solgar제품을 선호한답니다!

 

어쨋든 이렇게 섭취하게 된 솔가의 글루코사민 + 히알루론산 + 콘드로이친 + MSM 제품!!

 

근데 진짜 놀랍게도 이틀차 먹은 날부터 무릎 통증이 없어지더라구요 ㅋㅋㅋ

진짜 신기했어요.

그러고보면 제 몸에 무리가 간 부분에 있어서 회복하기 위한 필요한 영양성분이 있는데

제가 평상시에 섭취하는 음식물? 편식하는 편돌이인 저로서는 아마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서 그렇게 된 것 같더라구요 ㅠㅠ

내 무릎 상쾌~~~!

그래서 정말 신기해하던 차에, 포스팅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이.. 전 솔직히 같은 돈이면 다다익선인걸 선호해서 ㅋㅋㅋ

이것저것 다 짬뽕으로 더 들어있는 제품들을 선호하는데,

 

무릎 연골을 위해서 MSM 제품을 선택했지만, 글루코사민이랑 히알루론산이 어떤 효용 성분이 있는지도 한번 알아봤어요!! ㅎㅎ

 

1. MSM (메틸설포닐메테인, Methylsulfonylmethane)

 

 

MSM 은 유기 황 화합물이라고 합니다.

 

신체의 여러 부분에 보완, 보조, 영양 공급을 위한 유황을 공급해주는 영양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MSM의 가장 큰 효능은 “골관절염”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MSM과 글루코사민을 같이 섭취하면 통증을 줄이고, 부종과 관절염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MSM은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글루코사민’이란 같이 섭취해주는게 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다리 부분에 혈액 순환 장애(만성 정맥 기능 부전 또는 CVI)를 개선시켜줘서 연골 조직이 회복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뭐든지 혈액순환이 잘되서 그 쪽으로 영양분이 쏙쏙 공급되게 되면 치료되는 원리가 되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노화 피부에 주름을 개선시키고 매끄럽게 만드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절 부분의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다보니 손목에 발송하는 건초염에도 역시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 다음으로는 운동할 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운동을 하기 위한 워밍업, 스트레칭을 하기 전에 섭취를 하면 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관절 부분의 무리를 완화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유연성을 개선하고, 근육 손상이 발생했을 때 해당 부분 조직을 쫀쫀하게 만들어주어 부상을 방지해준다고 하네요! :)

 

그 외에느 얼굴에 붉게 올라오는 발적 피부 상태를 완화시켜주고, 턱 관절 근육 문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혈액 순환과 관련된 부분이다보니 치질의 부종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나타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와우.. 유기 황이 우리 몸에 이정도로 많은 도움을 주는줄 몰랐네요.

 

앞으로 더욱 꾸준히 먹을 것 같아요!!

 

황토의 황일까나..? @_@z;;



2. 히알루론산 (Hyaluronic acid)

 

 

근데 제가 더 놀란건 히알루론산입니다.

 

연골 문제 때문에, MSM 섭취하려고 샀다가, 같이 여분으로 들어있길래 좀 좋은 성분인가~ 해서 찾아봤는데, 효과가 장난 아니네요.

 

관절 부분에 왜 이런 성분까지 포함시켜서 같이 영양제로 만들었는지 알것 같더라구요.

 

제가 이틀만에 무릎 통증이 사라진 이유가 있는 것 같기도…

 

히알루론산은 피주에 존재하는 생체 합성 천연 물질이라고 해요. 친수성 물질이기 때문에 피부 보습에 큰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좀 징그럽긴 하지만 지렁이의 피부에 엄청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지렁이 피부가 그렇게 촉촉하고 윤기가 나는 이유가 있었다능..-_-;;

 


 

하앍- 이 물분자들 좀 보세욧!! 내 피부.. 보..보습으로 가버려어엉ㅅ!!

히알루론산은 노화에 따라 피부 안에서 줄어들게 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잔주림이 생긴다고 해요. 그런데 히알루론산은 자신의 영양 성분의 크기에 200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겨서 저장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오실텐데!! 1g의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끌어당겨서 머금고 있을 수 있는 양이 6L라고 합니닷!!!! (씨에상에!!!)

 

보통 60KG 정도의 성인의 진피에는 약 7g 정도의 히알루론산이 분포되어 있는데, 바로 얘들이 수분을 끌어당겨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준다고 해요.

 

만약 여러분들 요즘에 피부가 푸석푸석하고 잔주름이 늘어간다? 라고 느껴니신다면 히알루론산이 감소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ㅠㅠㅠ 수분감이 줄었다는게 히알루론산이 줄었다는 말이래요 ㅠㅠㅠ (넘나 소중한 당신..)

 

최근에 히알루론산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화장품 광고가 엄청 많은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피부로 흡수하는건, 특히 그게 진피층까지 도달해서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고 해요.

 

피부가 스펀지로 만들어진 인간이 아닌 이상 말이죠 ^^a;;

 

그래서 먹어서 섭취하는게 훨씬 더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히알루론산 섭취하고~ MSM 섭취해서 혈액 순환이 쫙쫙되면,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 끝 부분까지 아주 촥촥촥 도달하겠죠?

 

히알루론산은 피부 뿐만 아니라 연골과 관절을 부드럽게 해주는 완충 작용까지 한다고 해요!!

 

퇴행성 관절염 때문에 관절 내 히알루론산이 감소하면 외부 충격을 흡수하지 못해서 관절 손상이 심해지게 되는데, 그래서 병원갔을 때 연골주사라고 주입해주는게 바로~~~

 

히알루론산 주사라고 합니다!!!

 

뜨엇!! 이 정도로 중요한거였어?? 당신??

 

뿐만 아니라 피부과에 갈 때마다 보이는 대문짝만한 포스터!!

 

‘물광주사’! 이게 바로 히알루론산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주사제 성분이라고 합니다!!

 

세상에.. 피부 보습의 끝판왕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가 있었군용..

 

물광물광 물물광광. 광광우럭따!

 


 

히알루론산은 20대 중반부터 나이가 들수록 급격하게 떨어진다고 해요. 수분부족으로 피부에 잔주름이 생겼을 땐 다시 회복되는게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어렷을 때부터 잘 먹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히알루론산의 분자의 크기는 피부층을 통과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 때문에 화장품 보다는 먹어서 섭취하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럼 히알루론산! 얼마나 섭취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히알루론산은 함량에 따라 구분되어지는데 120mg짜리와 240mg짜리가 있다고 합니다!

 

  1. 120mg : 보습만 가능함
  2. 240mg : 보습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회복까지!!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자외선이 피부 건강에 얼마나 해로운지 아시죠? 자외선은 피부 주름, 기미 등 피부 노화에 정말 직접적잉 영향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240mg 함유량으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함량이 높을 수록 더 좋은 이유는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많이많이 존재할 수록 피부 수분이 진피층까지 오는 자외선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 손상을 막아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히알루론산은 열이나 빛, 산소에 따라 산폐가 진행되기 때문에 가급적 짧게짧게 먹을 수 있는 걸로 사서 드시는게 훨~~씬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많은 양을 드신다고 하시면 냉장고에 넣어두시고 드실 때마다 꺼내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와… 히알루론산.. 너란 당신.. ㅠ 평생 먹어 주겠어!!!

 

3. 콘드로이친 황화염 (Chondroitin)

 

 

콘드로이친(콘드로이틴) 황산염은 글리코사미노글리칸 계통의 대표적인 황 결합 물질로 인간의 뇌, 피부, 골격, 근육, 심장 등을 구성하는 주요 핵심 성분이라고 하네요.

 

특히 황은 신체의 머리카락, 피부, 손발톱, 조효소 등을 구성하는 황아미노산과 뼈, 힘줄, 심장, 뇌의 회백질, 혈관막, 신장, 간 등을 구성하는 황지질과 함께 우리 몸의 구석구석 광범위하게 분표하는 주요한, 아주 핵심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일반적으로 신체 관절 주변의 연골에서 발견되는 화학 물질이라고 보시면 돼요.

 

보통 상어 및 소 연골과 같은 동물 공급원에서 제조가 된다고 하네요.

 

무슨 말인진 모르겠으나, 어쨋든 뭐 연골은 재생 안되는건데 콘드로이친이 되게 도움된다는 설명인듯;;

 

이렇게 만들어진 콘드로이친은 골관절염으로 인해 관절의 연골이 닳는 것에 대해서, 그 작용을 늦춰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콘드로이친은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콘드로이친은 안구 건조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여러분들이 눈물로 사용하시는 많은 안약에 콘트로이틴 설페이트 성분이 들어간다고 하네요!

또한 운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근육통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위염으로 인한 통증에 대해서도 복통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사람의 뼈와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세렐늄 결핍에 대해서도 통증을 경감시킬 수 있다는 연구가 있다고 하네요.

 


 

세상에.. 그냥 단순히 무릎 부분이 시린 증상 때문에 MSM이 좋다는건 얼핏 들어서 알 수 있었고,

 

이왕 살거 이것저것 같이 들어가 있는 가성비 좋은 제품을 사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산건데,

 

막상 포스팅 하면서 해외 논문이랑 기사들을 찾아보면서 알아봤더니

 

정말 세 성분 모두 어마어마한 효과가 있었네요!!

 

최근에 피부가 좀 물광피부(?)처럼 반짝이는 이유가 있었던 것 같기도 ㅋㅋㅋㅋ

 

전 진짜 평생 먹을 것 같네요!!

 

끼얏호우~ 내 무릎 안녕~~~~~!!(?)

 

아참 그리고 3개월 정도 드셨으면 가급적 한 달 정도는 휴지기를 가져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뭐든 과유불급이니까요!!

 

여러분들도 저와 비슷한 효과를 같이 느끼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

 

그럼 다음에 또 제가 실제로 먹어보고 효과를 본 좋은 제품들에 대해서 추천해드릴게요!!

 

그럼 이만 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