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에코버 올인원은 1/3 동강내서 사용합니다! 그래서 169원!

 

케스케이드 플레티넘은 1봉지씩 사용합니다! 그래서 462원!

 

프로쉬도 1/3 동강내서 사용하여 143원이지만, 물비린내가 납니다ㅠㅠ"

 

에코버 세제 포장지가 2 종류더라구요

안녕하세요! 밝은바탕입니다:)

오늘은 식기세척기 세제 리뷰를 해보려고 해요.

사실 지난번에 식기세척기 관련 리뷰를 했었는데, 지금 정말정말 잘 쓰고 있답니다.

아마.. 전 이제 식기세척기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 같아요 ㅠㅠ

평생.. 쓰게 될 나의.. MUST HAVE ITEAM..!!!

그래서 이번에는 이 식기세척기와 궁합이 잘 맞는 세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식기세척기에는 별도로 세제를 주시진 않으셨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인터넷 후기들을 찾아서 알아보게 되었고,

그 중에 가장 유명한 제품 3 종류를 발견할 수 있었답니다.

그 첫번째는 에코버 올인원 타블렛!

친환경 세제라고 하는데.. 좋은거겠죠? ^^;

현재 제가 쓰고 있는 세제기도 하고, 정말 잘 쓰고 있어요!

네X버를 통해서 그냥 순위에 있는 걸로 구입했고,

세정력도 그리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가끔 물때가 좀 있긴 한데 그건 정말 가지고 있는 식기에 따라 차이가 나는 것 같더라구요...

좀 저렴하게 구입했던 식기.. (미안해 다이소 ㅠ..)에는 좀 물때가 남아 있었던 것 같은데

백화점에서 혼수로 장만했던 식기류에는 물때가 없이 깔끔하게 잘 세척이되더라구요.

물때 없이 깨끗하게 세척된 블랜더 용기!

 

잘 안보였던 기스까지 반짝반짝 해져서 기스가 더 잘보이게 된 티스푼!!;; ㅠㅠ;;

 

자기의 은은한 빛깔이 잘 살아나게 세척된 자기 그릇!

 

이렇게나 꽤 만족스럽게 세척이 되고 있습니다! :)

고체형 타블렛 형태여서 잘라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저는 어차피 평생 식기세척기를 쓸거라 68개입 짜리 한 박스를 사서,

한 타블렛당 1/3로 쪼개로 쓰고 있거든요.

판매되고 있는 최저가 기준 1/3을 쪼개면 1회 설거지당 169원에 설거지를 완 TO THE 성!

 

그래서 1회 설거지당 169원씩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1년이면 35,000원!!)

 

68개 타블렛에 3개로 쪼개서 사용중이니까 약 204회 정도 할 수 있네요!!

일주일에 설거지를 보통 4회 정도 한다고 치면, 1년에 208회 정도 설거지를 해야하는데,

거의 딱 1년에 맞게끔!! 한 박스를 사용할 수 있어요!

1년을 주로 환산하면 52주 입니다:)

1년을 시간으로 환산하면 8,760시간입니다:)

1년을 분으로 환산하면 525,600분입니다:)

1년을 초로 환산하면 31,536,000초입니다!!

그래서 저는 보통 아래처럼 이렇게 똑 잘라서 사용하고 있어요.

요로코롬 잘 잡아서~

 

가위로 싹둑!

 

이렇게 동강동강난 에코버 타블렛 세제를~
투입구에 쏙! 넣어주면 된답니다:)

 

이렇게 잘 사용하고 있는 에코버 세제 타블렛!

그럼 다른 세제들은 어떤게 있는지 한번 알아보기나 해볼까요?


그 유명한 케스케이드 플래티넘!

 

이렇게 봉지형으로 되어 있어서, 사용할 때마다 꼭 1EA 씩 소비해야 한답니다 ㅠㅠ

 

이렇게 1봉지씩 반드시 사용해야하는데..

그러면 가격이 ㅎㄷㄷ..

배송비 포함 42,500원인데 1EA당 461.9원이랍니다!!

 

배송비 포함 42,500원인데 1EA로 계산하면 461.9원씩 설거지를 할 때마다 비용을 쓰게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ㅠ

그리고 세척시 향이 너무 강해서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더라구요.. (린스와 기타 등등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다곤 하나..)

1년에 약 208회 정도 설거지를 한다고 했을 때를 계산해보면 

1년에 96,000원 정도를 사용해야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이런 점 들을 봤을 때 세척력에는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케스케이드 플래티넘에 비해서

에코버 세제가 35,000원 정도로 거의 1/3가격으로 보이더라구요.


다음으로는 프로쉬 세제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텐데요!

오늘 기준 60개 기준으로 25,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당 461.6원으로 볼 수 있네요!

자자, 계산 들어가보면~ 년간 208회 설거지를 할 때를 기준으로 본다면

한번에 1/3으로 동강내서 사용하고! (1/3 기준 143원) 1년 사용할 때 들어가는 비용은~~

29,928원! 

우와~ 에코버 올인원보다 더 경제적이네요!!

이렇게 타블렛 형태로 넣으면 된다고 해요
프로쉬 세제 역시 린스가 필요 없는 세제라고 하네요.

 

하지만 제가 프로쉬를 거르게 된 것은 다름이 아니라..ㅠㅠ

바로 이런 후기들 때문이었답니다..

흐규.. 물비린내가 그릏~게 난다고 ㅠㅠ..

 

휴.. 그래서 제가 선택한 것은 바로~~ 식세기 세제 3대장 중 에코버 올인원 타블렛입니닷:)!!

식세기로 삶의 질이 높아지신 분들~

세제도 꼼꼼하게 잘 따져서 사보시길 추천드릴게용!!

반응형

+ Recent posts